안나에 관하여

안나수이 일대기

안나수이의 컬렉션은 패션 세계에서 가장 창조적인 여정의 중심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그녀는 현대 문화에 대한 자신의 관심에 빈티지 스타일을 결합하여 활기 넘치고 독창적인 최신 스타일을 탄생시킵니다. 빅토리아 시대의 카우보이, 워홀의 슈퍼스타, 핀란드의 텍스타일 프린트 등 그녀의 패션 영감에서 그녀가 가진 깊은 문화적 지식을 분명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에 관심이 생기면 그것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야 해요."라고 안나는 말합니다. "저는 이면에 숨겨진 것이 무엇인지 모두 알고 싶어요. 탐구해 나가는 그 과정 자체를 즐기죠." 새로운 아이디어와 도전을 향한 끊임없는 탐색으로 언제나 시대를 앞서가는 그녀는 스타일리스트와 매거진 에디터들이 먼저 찾는 진정한 트렌드세터입니다. 무한한 에너지와 독창성으로 가득한 그녀의 런웨이는 뉴욕 패션 위크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하이라이트 쇼입니다.

안나 수이의 커리어는 전형적인 미국식 성공 스토리를 따릅니다. "자신의 꿈에 집중하세요. 설령 그 꿈이 상식을 벗어나는 것이라 해도요. 디트로이트 교외 출신의 이 어린 소녀가 어떻게 뉴욕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까요? 바로 꿈을 꾸었기 때문이죠."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오늘날 안나 수이는 8개 국가에서 50개 이상의 부티크를 오픈하고 30여개 국가의 300개 매장에서 자신의 컬렉션을 판매합니다. 안나는 어릴 적 가졌던 패션에 대한 사랑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네 살이 되던 해 그녀는 디자이너가 되어 자신만의 옷을 만들겠다고 결심합니다. 안나는 일 년에 같은 옷을 두 번 입지 않겠다는 맹세와 같이 별난 아이디어를 통해 그 꿈에 진지하게 다가가기 시작했습니다. "그 꿈에 푹 빠져 있었죠." 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부모님이 참아내신 게 신기할 따름이죠." 시간이 흘러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안나는 뉴욕의 파슨스 디자인 스쿨(Parsons School of Design)에 입학하게 됩니다. 파슨스에서 2년 간의 학업을 마친 후 그녀는 1981년 첫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기 전에 친구인 스티브 마이젤과 함께 스포츠웨어 회사 몇 곳의 의류를 디자인하였습니다.

안나수이의 비즈니스는 1980년대에 성장을 거듭해 나갔고, 마침내 1991년 그녀의 첫 번째 런웨이 쇼가 선을 보였습니다. 다음 해 그녀는 소호의 그린 스트리트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게 됩니다. 빅토리아 시대 스타일의 가구와 퍼플 컬러의 내벽, 종이 반죽으로 만든 인형 머리와 로큰롤 포스터는 안나수이의 장식 스타일을 충실하게 반영하였고, 이는 이후 안나수이 매장의 모델로 자리잡았습니다. 1990년대 후반은 안나수이에게 무척 중요한 시기였습니다. 그녀는 극동 지역에 진출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해당 지역의 팬층을 새롭게 확보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그녀는 새로운 코스메틱, 향수, 슈즈, 액세서리 라이선스 또한 선보였습니다. 디테일에 대한 안나수이의 열정은 그녀가 선보이는 제품에 고스란히 담겨 그녀의 패션 세계를 가장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안나수이의 상징적인 메이크업 패키징과 향수 바틀 디자인은 수집 아이템으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안나수이는 자신이 사랑하는 것에 대한 열정을 아낌없이 보여주는 디자이너입니다. 로큰롤에 대한 뜨거운 사랑으로 그녀는 로큰롤 슈퍼스타에게 어울리는 완벽한 의상을 제작하였으며, 그녀의 런웨이 사운드트랙은 매 시즌 가장 많은 기대를 모으는 쇼 음악이 되었습니다. 쇼핑을 사랑하는 그녀는 이제 모든 도시의 쇼핑 핫스팟을 선도하며,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열정은 놀라운 비주얼의 뉴욕 아파트를 창조해 냈습니다. 자신의 열정으로부터 영감을 얻고 그것으로 다른 이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그녀는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브랜드 주요 실적

안나수이 브랜드 타임라인

1991년

첫 번째 런웨이 쇼.

1992년

소호의 그린 스트리트에 첫 번째 부티크 오픈.

1992년

CFDA "페리 엘리스상(Perry Ellis)" 수상.

1997년

도쿄와 오사카에 첫 번째 단독 안나수이 부티크 오픈. 이세탄(Isetan)사가 안나수이 여성 컬렉션의 일본 내 유통 및 판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안나수이 액세서리 제품 생산의 하위 라이선스도 관리하고 있다. 이세탄의 자회사인 마미나(Mamina)가 안나수이의 모든 숍인숍과 단독 부티크를 포함하여 백화점 및 스페셜티 스토어의 유통을 담당한다.

1997년

시그니처 향수 제작을 위해 독일의 웰라(Wella) AG(현 피앤지 프레스티지 프러덕츠(P&G Prestige Products) 소속)와 향수 계약 체결. 일본의 화장품 제조업체 알비온(Albion)과 시그니처 코스메틱 브랜드의 라이선스 계약 체결.

1999년

시그니처 향수 안나수이를 선보이고 코스메틱 론칭.

2003년

돌리 걸 향수 론칭 후 돌리 걸 시리즈로 다수의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2005년

시크릿 위시 향수 론칭. 시크릿 위시는 미국의 란제리 및 뷰티 제품 리테일러인 빅토리아 시크릿(Victoria's Secret)과의 계약을 통해 미국에서만 독점 판매되었다. 빅토리아 시크릿은 2006년부터 자사 매장을 통해 안나수이의 코스메틱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2006년

마텔(Mattel)사와 안나수이 보호 바비 리미티드 에디션 론칭.

2006년

빅토리아 시크릿 셀렉트 스토어에서 한정 기간 동안 안나수이 란제리 라인 론칭.

2008년

일본에서 16-25세의 청소년을 타겟으로 한 의류 컬렉션 돌리 걸 론칭.

2008년

안나수이 코스메틱 론칭 10주년.

2009년

일본에서 영유아 컬렉션 안나수이 미니 론칭.

2009년

안나수이 향수 및 코스메틱의 론칭 10주년을 기념하며 기존 8개의 안나수이 향수에 더해 새로운 시그니처 향수 리브 유어 드림 론칭. 시그니처 (1999), 수이 드림 (2000), 수이 러브 (2001), 돌리 걸 (2003), 시크릿 위시 (2005), 시크릿 위시 매직 로맨스 (2006), 플라잇 오브 팬시 (2007), 나잇 오브 팬시 (2008), 리브 유어 드림 (2009)으로 안나수이 향수 라인 구성.

2009년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 패션 어워드에서 "패션과 디자인의 클래식 아이콘상 (Classic Icon of Fashion and Design)" 수상.

2009년

CFDA의 "제프리 빈 공로상(Geoffrey Beene Lifetime Achievement Award)" 수상.

2009년

Target®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안나수이 Target® 컬렉션 론칭(Target® 셀렉트 스토어와 www.Target.com을 통해 판매).

2009년

록 미! 향수 론칭.

2010년

지난 20년 간의 런웨이, 프레스, 셀레브리티 경험을 담은 첫 번째 회고록 발간. 안나수이(Anna Sui)라는 제목의 이 회고록은 앤드류 볼튼(Andrew Bolton)이 쓰고 크로니클 북스(Chronicle Books)에서 출판하였다.

2010년

포비든 어페어 향수 론칭.

2011년

허시 퍼피(Hush Puppies)와 제휴하여 리미티드 에디션 슈즈 컬렉션 론칭. 2011년 가을 패션쇼를 통해 안나수이의 첫 번째 슈즈 컬렉션을 선보였다.

2011년

10년 동안 인터퍼퓸(InterParfums)과 안나수이 브랜드로 향수 및 방향 제품을 디자인, 제작 및 유통하는 전 세계 독점 향수 계약 체결. 알비온은 계속해서 코스메틱을 디자인하고 유통하는 라이선스를 보유하게 된다.

2011년

럭셔리 여행, 비즈니스,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인 투미(Tumi)와 제휴하여 트래블 백과 러기지 컬렉션 제작. 안나수이는 2012 봄 패션쇼 런웨이에서 Tumi Vapor™ 인터내셔널 캐리-온 케이스와 Just In Case™ 토트백을 처음 선보였다.

2012년

코치(Coach)와 제휴하여 두 가지 '안나수이 포 코치' 리미티드 에디션 백 제작. 플뢰르-드-리스 더플은 1972년에 선보인 오리지널 버전과 동일하게 안감이 없는 제품이며, 드래곤플라이 더플의 경우 안나수이 로고가 프린트된 빈티지 트윌로 안감 처리되었다.

안나수이 가 사랑하는 것들

좋아하는 록 뮤지션

키스 리차드(Keith Richards), 조니 썬더스(Johnny Thunders), 잭 화이트(Jack White), 지미 페이지(Jimmy Page), 밥 딜런(Bob Dylan)

좋아하는 밴드

블랙 키스(The Black Keys), 딜런(Dillon), 컬츠(Cults), 더 라이크(The Like), 베스트 코스트(Best Coast), 돔(Dom)

좋아하는 도시

뉴욕, 런던, 베이징

좋아하는 영화배우

루이스 가렐(Louis Garrel), 게리 쿠퍼(Gary Cooper), 피터 오툴(Peter O'Toole), 피에르 클레멘티(Pierre Clemente), 마이클 요크(Michael York)

좋아하는 패션 디자이너

오지 클라크(Ossie Clark), 에밀리오 푸치(Emilio Pucci), 폴 푸아레(Paul Poiret), 잔드라 로즈(Zandra Rhodes)

좋아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월터 앤 나이아드 에인셀(Walter and Naiad Einsel), 존 알콘(John Alcorn), 앤 마리 바덴(Anne Marie Barden) , 안토니오 로페즈(Antonio Lopez), 케네스 폴 블록(Kenneth Paul Block), 데이비드 와이드먼(David Weidman)

좋아하는 활동

벼룩 시장 구경, 쇼핑, 밴드 공연 관람, 영화 관람, 박물관 관람

좋아하는 사진작가

스티븐 마이젤(Steven Meisel), 데이비드 베일리(David Bailey), 세실 비튼(Cecil Beaton), 사라 문(Sarah Moon), 믹 록(Mick Rock), 짐 마샬(Jim Marshall)

좋아하는 예술가

조지 르파프(George LePape), 크리스티앙 베라드(Christian Berard), 오브리 비어즐리(Aubrey Beardsley), 존 윌리엄 워터하우스(John William Waterhouse), 에드워드 번 존스(Edward Burne-Jones)

좋아하는 화장품

안나수이 립 루즈 #400, 안나수이 로즈 치크 컬러 #400, 안나수이 리퀴드 아이라이너 #001

좋아하는 향수

시크릿 위시, 겔랑의 나에마, 로버트 피케의 프라카

좋아하는 스타일 아이콘

윈저 공작부인(Duchess of Windsor), 아니타 팔렌버그(Anita Pallenberg), 마리사 베렌슨(Marisa Berenson), 루 루 드 라 팔라이스(Lou Lou de la Falaise), 샐리 보울스(Sally Bowles), 제인 포스(Jane Forth), 미니 마우스(Minnie Mouse), 애나 메이 웡(Anna May Wong), 도나 조던(Donna Jordan), 엘리자베스 테일러(Elizabeth Taylor)

좋아하는 영화

막스 오퓔스(Max Ophuls) 감독의 모든 작품, 장 르누아르(Jean Renoir) 감독의 모든 작품, 마이클 포웰(Michael Powell)과 에머릭 프레스버거(Emeric Pressburger) 감독의 모든 작품, 달링(존 슐레진저(John Schlesinger) 감독), 성난 군중으로부터 멀리(존 슐레진저(John Schlesinger) 감독), 화려한 사랑(브라이언 G. 휴튼(Brian G. Hutton) 감독)

좋아하는 워홀 슈퍼스타

제인 홀저(Jane Holzer), 도나 조던(Donna Jordan), 조 디 알렉산드로(Joe D'Alessandro)

좋아하는 괴짜

마르케사 카사티(Marchesa Casati), 헬레나 루벤스타인(Helena Rubenstein), 시트웰가 사람들(The Sitwells), 오톨라인 모렐 부인(Lady Ottoline Morrell), 로즈 커밍스(Rose Cummings), 마들렌 카스탱(Madeleine Castaing)

좋아하는 박물관

노이에 갤러리(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뉴욕),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런던), 응용예술박물관(부다페스트)

좋아하는 책

아서왕의 죽음 - 토마스 말로리 경(Sir Thomas Malory),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 CS 루이스(CS Lewis), 황금나침반- 필립 풀먼(Philip Pullman), 와일드 애스 스킨 - 오노레 발자크(Honoré Balzac)

좋아하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데이비드 힉스(David Hicks), 마들렌 카스탱(Madeleine Castaing), 로즈 커밍스(Rose Cummings), 토니 듀켓(Tony Duquette)